"암 경험자 사회 복귀를 응원합니다"
상태바
"암 경험자 사회 복귀를 응원합니다"
  • 이광열 기자
  • 승인 2019.05.30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산)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아르콘이 주최하는 제2회 다나음(다시 나아가는 한 걸음) 토크콘서트 ‘암 경험자의 사회 복귀를 톡하다’가 30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진행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와 재취업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MSD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다나음'의 일환으로 암 경험자의 사회 복귀를 응원하고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30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열린 한국MSD-아르콘이 진행한 제2회 다나음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참가자들이 '암 경험자의 사회 복귀를 톡하다’에서 암 경험자와 가족들이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배려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나뭇잎 포스트잇에 적고 있다. 참여자들이 적은 나뭇잎 포스트잇이 모여 대형 나무 그림이 완성, 건강한 사회 복귀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는 다나음 사회공헌 활동과 암 경험자의 사회 복귀에 관한 국내외 사례 발표 및 패널 토론을 포함하는 1부와,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의 어려움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인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특히 행사 전 ‘다나음 희망 나무 만들기’ 이벤트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암 경험자 및 가족들이 직접 응원 메시지와 사회복귀를 위해 우리 사회에 바라는 점 등을 나뭇잎 포스트잇에 적어 대형 판넬에 붙였다. 또 서로를 위한 희망의 메시지로 대형 나무를 형상화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