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발기부전약 자이데나, 약가 최대 67% 자진인하
상태바
국산 발기부전약 자이데나, 약가 최대 67% 자진인하
  • 홍지연 기자
  • 승인 2016.01.04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ST, 약가인하 계기 판매량 두배이상 확대 목표
 

동아에스티가 자이데나 가격인하를 공식 발표하고, 기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동아에스티(대표 강수형)는 올해 1월 1일부터 발기부전치료제 '자이데나'의 가격을 최대 67% 인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연간 100억원 이상 판매되며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자이데나의 우수한 제품력에, 가격 경쟁력을 더해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에서의 자이데나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결정됐다.

이를 통해 동아에스티는 향후 자이데나의 판매량을 현재 보다 두 배 이상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가격 인하에 따라 환자들은 병원에서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자이데나를 처방 받아 약국에서 종전 보다 55%~67% 인하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매일 복용하는 제품은 성분의 함량에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자이데나는 동아에스티가 1997년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해 2005년 국내 최초, 세계 네 번째로 개발한 발기부전치료제다. 성관계가 필요할 때 한 번 복용하는 100mg, 200mg 제품과 매일 본인이 정한 시간에 복용하는 50mg, 75mg 제품이 있어 환자들의 몸 상태에 따라 복용이 가능하다.

특히, 우수한 효과와 적절한 작용시간뿐만 아니라 두통과 얼굴 화끈거림, 소화불량, 비염 등 기존 발기부전치료제들이 갖고 있는 부작용을 상당부분 줄여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비스트 기준, 지난해 11월까지 국내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 규모는 약 938억원이다. 비아그라와 시알리스 특허만료 후 발매된 80여개의 제네릭 공세에도 자이데나는 약 95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시장조사 결과 발기부전치료제는 환자에 따라 제품 효과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고, 제품 구매 시 가격이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자이데나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판매되며 우수한 효과를 인정 받은 만큼, 이번 가격 인하를 통해 시장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